국제교육원 이미지.
  • HOME
  •  > 소개
  •  > 주요업무
  •  > 한국어

주요업무

국제교육원은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대학의 경쟁력 향상과 국제적 수준의 학문적 발전을 추구하고자 세계의 우수한 대학기관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교직원 및 학생들 간의 상호교류와 관련정보의 교환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
아울러,재학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 및 어학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해외유학생 유치를 통하여 본 대학의 우수한 교육이념과 교육환경을 해외에 널리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.


주요업무

1. 해외 대학교와의 협정 체결 (상호학점교류 및 2+2 system)
우리대학 학생들이 외국 대학에서 수학하거나 편입하여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. 미국, 캐나다, 호주, 필리핀, 대만,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선진국들의 유수한 대학들과 자매결연을 통한 상호학점교류로 우리대학에서 2년 외국대학에서 2년을 수학하고 양교에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.
2. 해외 인턴쉽 및 어학, 문화 연수
방학을 이용하여 미국, 캐나다, 호주, 필리핀 등의 자매대학으로 어학연수를 실시중이다.
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전에 공지되는 공고를 보고 우리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.
더불어 우리대학 학생들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해외인턴쉽을 교육인적자원부와 협력하여 16주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(학점, 어학실력)을 갖춘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.
3. 국제협력에 관한 자료수집 및 정보교환
재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국제교류에 관한 정보나 자료를 수집하며, 유학 및 외국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.
4. 어학연수 및 유학 상담
재학 중 혹은 졸업 후 어학연수나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,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유학/연수를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.
또한 유학/연수를 위한 체계적인 계획수립 및 제반준비 사항 등을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유학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다.
5.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교육 및 문화체험
외국인 어학연수생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수료 후 우리대학 학부과정 지원 시 우선 합격의 혜택을 제공한다.
6. 재학생 및 교직원 대상 외국어교육
재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영어(회화 & 토익) 및 중국어회화강좌를 년 중 상시 개설하여 운영한다.
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 TEL 062-360-5845 

Copyright 2011(c) by SONGWON UNIVERSITY. All right reserved.